티스토리 뷰

▲ 출처 구글 고양이 혈액형 비율

사람의 성격과 성향을 파악하기도 하는 혈액형! 그렇다면 고양이에게도 혈액형이 있을까요?

네, 고양이에게도 혈액형이 있답니다 :)

사람의 혈액형은 4가지가 있죠? 고양이 혈액형에는 a형, b형, ab형 세가지로 나뉘어요. a형이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그 다음 b형, ab형은 1%로 아주 드물다고 해요. 

 

고양이 집사라면, 고양이의 혈액형도 꼭 알고 있어야하는 정말 중요한 부분이에요.

응급상황이 생겼을 때, 사고로 수혈을 받아야하는 상황이 왔을때를 대비해서 말이죠.

 

고양이 혈액형별 비율을 보면, a형은 87% b형 12% ab형 1% 라고 해요.

 

▲ 출처 나무위키 아메리칸 숏헤어

 

▲ 출처 나무위키 샴 

혈액형 검사가 필요없는 100% a 형인 고양이들이 있답니다.

대표적으로 아메리칸 숏헤어, 샴고양이, 버미즈, 오리엔탈 숏헤어, 통키니즈 a형 고양이들이에요.

 

▲ 출처 나무위키 코리안숏헤어

한국의 대표(?)고양이라고 할 수 있는 코리안 숏헤어의 혈액형도 a형이 66%, b형이 33%로 1% ab형이 있어요.

그렇다면, 1%의 ab을 가지고 있는 고양이들 - 뱅갈과 스핑크스의 경우 ab형이 간혹 나타난다고 하네요.

 

그렇다면, 수혈에 있어서 a형을 제외한 b형과 ab형의 고양이들..

30%내외를 차지하고 있어 a형에 비해 수혈하는 일이 쉽지 않을 것 같아요. 

그렇기 때문에, 미리 고양이의 혈액형을 알아두어야 하겠지요. 같은 혈액형을 가지고 있는 고양이 친구를 알아두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이에요.

 

그럼, 고양이 혈액형은 어떻게 검사해야 할까요?

동물병원에 가시면 혈액형 검사 키트가 있어요.

건강검진을 받거나 중성화 수술을 하면서 같이 검사하시면 좋아요. 비용은 5 만원 내외라고 합니다.

 

고양이들도 사람처럼 혈액형에 따른 성격이나 성향이 존재할까요?

혈액형에 따른 성격보다, 고양이들의 성격은 주인 성격을 매우 닮는다고 해요. 독립적이라고 생각했던 고양이인데, 정말 의외죠? 

소심하고 겁이 많은 고양이는 주인의 소심한 행동에 영향을 많이 받는다는 말이죠. 

사람을 잘 따르는 개는 어떨까요? 어쩌면 고양이보다 더 주인과 닮을 것 같지만.. no! 오히려 개는 주인의 성격에 영향을 받지 않는다고 하네요. 알면 알수록 신비로운 고양이에요. :)

댓글